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한국지엠 / 풀체인지 2017 쉐보레 신형 크루즈

by 폭스바겐 장대권 2016. 11. 7.
반응형

임팔라와 신형 말리부 출시로 상승하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한국 쉐보레. 히자만 준중형시장에서는 아반떼에에게 위협조차 되지않는 사골 크루즈인것이 사실이다. 풀체인지 크루즈 모델의 빠른 국내 출시가 필요한 상황이 아닐수가 없다. 다소 늦은 감이 없지는 않지만 풀체인지 크루즈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듯 하다.

한국지엠 / 쉐보레 / 신형 크루즈


신형 크루즈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차체 사이즈를 늘리고 차선이탈경고시스템, 긴급추돌경고시스템 등을 추가해 상품성을 키워서 아반떼와 제대로 한판붙을준비를 하고 있다. 늦은감은 없지 않지만 쉐보레 코리아가 선택할수 있는 중요한 카드이다.

기존 크루즈에서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였었는데 신형 크루즈는 무릎 에어백 포함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된다. 편의 사양으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과 보스 오디오 사운드 그리고 애플 카플레이 등 여러 편의 사양이 추가되었다.

한국지엠 / 쉐보레 / 신형 크루즈


파워트레인은 1.4리터의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대출력 153마력과 최대토크 24kg.m의 성능을 방휘하며 1.6리터 디젤 엔진도 공개될 예정이다.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미국 기준으로 리터당 16.8km의 성능을 보여준다. 

풀체인지된 크루즈는 2017년 상반기 전북 군산공장에서 생산되어 국내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