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자동차 / 소형 SUV '코나', 출시일은?

by 폭스바겐 장대권 2017. 4. 4.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OS(코드명)'의 차명을 '코나(KONA)'로 확정하였다.

코나는 현대차가 올해 6월 말 출시를 준비 중인 소형 SUV 차량이며 그동안 투싼과 싼타페에 치우쳐 있던 현대의 SUV 라인업을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차량이다. 특히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별다른 대응모델이 없었던 현대차가 르노의 QM3와 쉐보레의 트랙스, 쌍용의 티볼리 등과 경쟁을 통해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게 될 중요한 모델이다.

▲현대차 '코나' 티저 이미지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현대차의 SUV 라인업의 이름들인데 기존의 싼타페(Santafe), 투싼(Tucson), 베라크루즈(Veracruz) 는 모두 해외의 휴양지의 이름에서 따온것들이다. 이번 소형 SUV 코나 역시 휴양지 이름을 가져왔다. 이런 추세라면 나중에는 사이판, 하와이, 세부 등등 차명이 등장하는건 아닐까??하하하

코나는 티저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LED 광원이 적용되어 있으며 현대차의 말에 따르면 "코나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은 물론이며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차량" 이라 밝혔다.

현대차가 코나를 통해 강조하는 점은 소형 SUV 차급을 뛰어넘는 넓은 공간과 실용성, 세련된 디자인, 안전성 등이다.

한편 현대차는 코나의 출시에 앞서서 잠실야구장 홈 베이스와 1루 사이에 '코나'를 표기하고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 유니폼에도 KONA를 새기는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코나 알리기에 돌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