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테슬라 오프로드 SUV 크로스 컨트리

by 폭스바겐 장대권 2017. 3. 8.
반응형

온라인을 통해 테슬라 차량과 관련된 재미있는 렌더링이 공개 되었다.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오프로드용 테슬라 모델이다.

렌더링 이미지를 스케치한 디자이너는 캐나다 출신의 디자이너 '알리레자 사이디' 인데 그는 렌더링 속 차량을 테슬라 크로스 컨트리 라고 이름 까지 붙였습니다.

알리레자 사이디가 스케치한 크로스 컨트리는 길이 4751mm, 너비 1877mm, 높이 1865mm, 휠베이스 2947mm의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150kWh 용량의 배터리와 두 개의 모터가 탑재됩니다. 차량은 사륜구동이며 자세한 출력 및 성능은 계획하지 않은 듯 합니다. 그냥 디자인 스케치일 뿐 인데 나름 세세한 제원을 공개하였구요!

크로스 컨트리는 디자인 스케치이다 보니 여러 요소들이 다소 비현실적 인대 기존의 차량에서 볼 수 있었던 A피러, B필러, C필러 등이 모두 제거 되었고 동물과 사람 등의 갈비뼈를 보고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새로운 구조물을 통유리가 감싸고 있습니다.

또한 탈착가능한 루프를 제거하면 갈비뼈 모양의 구조물이 들어나며 오픈카로 사용이가능하다. 또한 갈비뼈 모양의 구조물에 헤드레스트가 연결되어 있는 모습도 굉장히 독특하다.

하지만 실제로 차량이 제작된다면 필러가 모두 제거 되어 차체 강성 확보가 되지 않기에 굉장히 위험해 보인다.

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를 어필하는 디자인 스케치인 만큼 크로스 컨트리는 좋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에요 전기차의 장점을 살려 보닛 아래로 스페어 타이어를 보관하는 공간을 만들어 간단한 조작으로 그릴이 열리며 스페어 타이어가 등장합니다.

이 밖에 '크로스 컨트리'의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은 '클릭'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