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타이틀 리스트는 어느나라 브랜드 일까?

by 폭스바겐 장대권 2022. 5. 1.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골프공 브랜드 'titleist(타이틀리스트)'

지금은 의류, 클럽, 액세서리 등등 골프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자 그럼 타이틀리스트는 어느나라 브랜드 일까?!

타이틀리스트의 시작은 이러하다 1930년 미국 고무 제조 회사 사장인 '필 영'은 평소 골프를 즐겨 쳤다.

그러던 어느날 완벽하게 홀 컵에 골인한다고 생각했던 골프공이 홀 컵을 비켜가자 골프공 성능에 대해 의심을 품게된다. 이후 필 영은 의사인 친구 병원으로 가 X-레이로 골프공을 촬영해보았다. 결과는 충격 적이었다. 골프공 속의 코어는 위치가 제 각각이었고 크기도 다 달랐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된 필 영은 완벽한 성능의 골프공을 개발하기 위해 MIT 동문과 함께 3년간의 개발을 통하여 1935년 첫 골프공을 선보이게 된다.

이것이 타이틀리스트의 시작이었다.

여담이지만 타이틀리스트의 로고는 비서인 '헬렌 로빈슨'이 손으로  적은 필기체 이다.

이처럼 미국에서 탄생한 미국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하지만....

2011년 한국의 휠라코리아가 타이틀리스트를 인수하였습니다.

2016년 뉴욕주식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상장하였고 추가 지분인수를 통해 휠라코리아의 자회사로 편입하였다.

한줄로 정리 해드리자면!

타이틀리스트는 미국에 본사를 둔 한국기업입니다.

신기하죠?!?!? ㅎㅎㅎㅎ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신기하네요~~

 

 

 

반응형